☎ 010) 8279-2460/이사방위,택일

생활풍수,가택방위- 양택 측정법,패철사용방법

선혜입니다 2014. 11. 9. 00:15

 

생활풍수,가택방위- 양택 측정법,패철사용방법

[양택 측정법-동사택/서사택 구분법]

 

[일반주택의 동사택/서사택 구분법]

패철을 대지의 중심에 놓고 건물의 방위를 측정하여 동사택/서사택을 측정한다.

위의 그림처럼 대지에 임의의 대각선을 그어 그 중심에 패철을 놓고 건물의 방위를 측정해 본다

패철의 가장자리에 표시된 적색구분표시와 흑색구분표시의 어느 표시에 건물이 해당하는지를 알아본다

그림처럼 건물은 적색구분표시에 해당하며 적색표시부분은 동사택을 나타내기 때문에 그림의 사택은 동사택 집이 되는 것입니다.

동사택집인 경우는 출입문/안방/부엌이 모두 동사택방위에 있어야지 양택풍수에서 말하는 동사택 집이 되는 것입니다.

양택삼요;출입문/안방/부엌

일반주택의 좌향은 동사택/서사택 구분과 마찬가지로 출입문의 방향이 향이 되며,그 반대방향이 좌가 되는 것입니다.

 

 

 

[사무실주택의 동사택/서사택 구분법]

패철을 사무실의 중심에 놓고 출입문의 방위를 측정하여 동사택/서사택을 측정한다.

위의 그림처럼 사무실에 임의의 대각선을 그어 그 중심에 패철을 놓고 출입문의 방위를 측정해 본다

패철의 가장자리에 표시된 적색구분표시와 흑색구분표시의 어느 표시에 건물이 해당하는지를 알아본다

그림처럼 출입문이 흑색구분표시에 해당하며 흑색표시부분은 서사택을 나타내기 때문에 그림의 사택은 서사택이 되는 것입니다.

서사택집인 경우는 출입문/안방/부엌이 모두 동사택방위에 있어야지 양택풍수에서 말하는 동사택 집이 되는 것입니다.

양택삼요;출입문/안방/부엌

사무실의 좌향측정은 동사택/서사택 구분과 마찬가지로 출입문의 방향이 향이 되며,그 반대방향이 좌가 되는 것입니다.

 

 

[아파트의 동사택/서사택 구분법]

패철을 거실의 중심에 놓고 출입문의 방위를 측정하여 동사택/서사택을 측정한다.

위의 그림처럼 거실에 임의의 대각선을 그어 그 중심에 패철을 놓고 출입문의 방위를 측정해 본다

패철의 가장자리에 표시된 적색구분표시와 흑색구분표시의 어느 표시에 건물이 해당하는지를 알아본다

그림처럼 출입문이 흑색구분표시에 해당하며 흑색표시부분은 서사택을 나타내기 때문에

그림의 사택은 서사택이 되는 것입니다.

서사택집인 경우는 출입문/안방/부엌이 모두 서사택방위에 있어야지 양택풍수에서 말하는 서사택 집이 되는 것입니다.

양택삼요;출입문/안방/부엌

주의)아파트의 동사택/서사택 구분은 위의 설명처럼 측정하면 되며,

아파트의 좌향을 측정할 시에는 특히 아파트의 경우는 배란다쪽이 향이 되며,그 반대방향이 좌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동사택/서사택 구분과 아파트 좌향을 분명히 구분하여 두시기 바랍니다.

 

[양택의 구성]

 

 

4길방

1. 생기(生氣)

가운이 번창하고 손발부귀한다.

침실 풍수에서 생기방은 적극성의확산 작용을 암시하며 활동력이 왕성해지며, 이성과의 만남도 늘어나고 생식능력이 증강된다.

 

2. 천을(의)(天乙, 天醫)

부귀다복하고 건강 장수한다.

천의방은 생활이 안정되고 쾌변, 쾌식, 쾌면이 습관화되며 번뇌나 고민으로부터 해방되어 심신이 건강해짐을 암시한다. 또한 구원의 신을 만난다고 하여 귀신의 도움을 받게 되고 건강이 저조하거나 환자라면 필시 천의방에 침실과 침대를 위치시켜야 한다.

 

3. 연년 (延年)

승진, 득재하고 자손이 번창하며, 건강 장수한다.

인내심이 강해지고 설득력이 길러지며 타인을 이해하게 되고 자신감이 고양된다.

대인관계를 호전하기 위해서라면 연면방을 택하여 침실과 침대를 위치시킨다.

 

4. 복위 (伏位)

경사(慶事)중중(重重)하며, 모든 일이 순탄하다.

사회인으로 자각이 삭트고, 경제력이 증가하며 가정에 대한 책임감이 강해져 가족과 화합한다.

다만 성적 욕구는 감퇴되는 경향이 있다.

 

 

4흉방

 

1. 절명(絶命)

다병, 단명하고 온갖 재앙이 끊임이 없다.

 

2. 오귀 (五鬼)

다병, 단명하고 흉사가 끊이지 않는다.

 

3. 육살(六煞)

 

무료운세,무료사주,무료궁합상담,무료꿈해몽,무료꿈풀이,부적상담, (무료상담) 받을수 있는곳☜[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