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0) 8279-2460/(작명)이름,풀이방

성명학, 이름의 중요성

선혜입니다 2014. 6. 30. 09:06

 

 

성명학의 중요성

 먼저 성명학 자체로서 보자면 사주오행의 범위를 크게 벗어날 수는 없지만 그와는 별개로 성명에는 보이지 않는 어떠한 큰 영동력(기운)이 분명 있습니 다. 보통 사주오행의 기운과 성명학의 기운을 70:30으로 볼 수 있는데 때에 따라서는 50:50의 비중 까지도 그 영향력을 발휘할 수가 있다고 봅니다. 그 구체적인 실례는 시간이 나는대로 글을 올려 보겠으며, 일단 그렇다는 것임 을 말씀드립니다. 정말이지 작명이란 함부로 지어서도 않되겠거니와 그 핵심

 을 제대로 알고 이치에 맞게 짓는다는 것도 어렵습니다만, 진정 易의 이치를 제대로 이용만 할 수 있다면 그 기운의 작용 또한 이롭게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명리학에서도 사주오행의 기운은 이미 정해져 있는 것이라 그 길흉을 알 수 있으며 그것을 토대로 결과물인 禍福 즉 나타남을 가히 예측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같은 사주는 여럿 있을 수 있으며 또한 운명의 흐름도 거의 같은 수준에서 편승할 수는 있어도 그 결과인 禍福은 서로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제각각 다른 삶을 살 수가 있다는 것이며, 그 화복을 움직여 결과되어짐을 이롭게 바꿀 수 있는데 기여할 수 있는 가장 유일한 학문 이 있다면 바로 성명학이라는 것입니다. 즉 성명학은 다른 어떠한 것보다도 우리 인생과 가장 밀접하게 그리고 가장 현실에 부합되게 직접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것입니다.

 사주와 성명 중 어느 五行에 비중을 더 두어야 하느냐하면 "先性名後四柱五行" 입니다. 사주에 없는 오행, 사주에 필요한 희신과 용신,,,,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먼저 성명학의 오행구조가 먼저 갖추워져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성명은 성명 그 자체로서의 당위성을 지니며, 사주는 사주 그 자체로서 당위성을 같습니다. 그러나 결국 서로의 조화를 맞추워 주는 것이 작명이라는 것 입니다. 그래서 작명을 할 때는 필히 성명의 오행구조가 먼저 갖추워졌는가에 중점을 두고 살펴야하며 다음 사주오행의 구조와 잘 배합이 되었는가를 중요시 보는 것입니다.

 

 또, 두번째로 구조오행을 맞추는 방법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다음에 이야기할 것도 바로 이 성명구조오행의 근간이 되는 영동력의 작용입 니다.

 

무료운세,무료사주,무료궁합상담,무료꿈해몽,무료꿈풀이,작명,개명,부적상담, (무료상담) 받을수 있는곳☜[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