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ization─ /손금,이렇게본다

수상학으로 보는 배우자의 외모와 능력..

선혜입니다 2015. 1. 19. 22:17

 

 

 

 

 
수상학을 통해 배우자의 능력과 외모를 보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림을 보면서 설명을 드리지요.

우리가 흔히 가장 많이 알듯이 배우자의 외모는 그림의 B처럼 가운데 손가락 제일 아래 마디를 봅니다.
그런데 이 마디가 굵다고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고, 이 마디를 약지의 제일 아래 마디(2번)와 비교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2번보다 B가 더 넓으면 배우자의 외모가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는 본인이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본인이 좀 미안하게 생겼다면 배우자 외모는 덜 미안하게 생기거나 평범하게 생겼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능력은 그림의 A처럼 중지의 두번째 마디를 본답니다. 그런데 이때도 A는 검지와 약지의 중간마디(1번)와 비교를 해서, A가 1번보다 더 굵다면 배우자는 자신보다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기준은 자기자신입니다.
그럼 재미로 함 주변사람들 손은 어떠한지 지금 살펴보세요!
 
손금의 기초
 

 
 

생명선: 생명선은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의 중간 부분에서 출발하여 엄지손가락 아래쪽을 둘러싸고 있는 선을 말한다. 주로 건강이나 체력, 가정운, 주거문제, 수명의 장단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두뇌선: 두뇌선은 손바닥 한가운데를 가로지르고 있는 선으로서 생명선과 감정선의 중간에 위치한다. 주로 사람의 지적능력, 사고방식, 판단력, 창의력, 상상력, 직감력, 재능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감정선: 감정선은 약손가락, 새끼손가락의 아래쪽에 있는 선으로서 비교적 완만하게 구부러져 있다. 생명선, 두뇌선, 감정선 중 제일 형태가 다양하고 복잡한 경우가 많다. 주로 감성적 측면, 애정, 감각, 결혼운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운명선: 손바닥에 세로로 아래에서 위로 뻗은 선인데 생명선, 두뇌선, 감정선에 비해 다양하며 분명치 않거나 끊어진 등 개인적인 차이가 많다. 주로 운세의 강약, 직업, 직장, 사회생활 등 인생의 희노애락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태양선: 약손가락 아래쪽을 향해 세로로 뻗어 있는 선으로 사람에 따라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 태양선은 금전운이나 창의력, 인기, 재능, 명예, 행복, 재산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결혼선: 새끼손가락 아래쪽에 가로로 뻗어 있는 선으로 사람에 따라서 여러 개의 선이 나타나 있는 사람도 있다. 결혼선은 이성에 대한 태도, 연애, 결혼, 성적문제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재물선: 약손가락 아래쪽에 세로로 길게 나타나는 선을 말한다. 재물선은 금전운, 돈에 대한 태도, 의식주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재물선과 태양선은 위치가 비슷하므로 구분에 유의해야 한다.   

사업선: 새끼손가락 쪽으로 길게 뻗어 있는 선을 말한다. 사업선은 사업적 재능, 업무추진력, 지구력과 집중력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장해선: 말 그대로 장해를 의미하는 선으로 위에서 언급한 모든 선들이 장해선을 만날 수 있다. 장해선은 가벼운 트러블이나 고민에서부터 생명에 지장을 주는 것 까지 다양하며 가벼이 넘기지 않아야 할 것이다.        

손금감정은 위의 주요 선들과 그외 나타나는 미세한 선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작업으로서 극히 섬세한 분석과정을 거쳐야 한다. 특히 미세한 선들이 끼치는 영향력은 상당한데, 사람의 행동, 사고, 감정적 태도, 환경의 변화 등에 따라 민감하게 변하는 경향이 있으며,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손금감정과정에서 무시해서는 안되는 경우가 많다.
 
막쥔 손금
 
 

 
 
손바닥을 펴보면 한줄 가로선이 쫘악 손바닥을 가로지는 선을 가진 분들이 있습니다. 이를 일명 '막쥔손금'이라고 하는데요, 원숭이들이 이러한 선들이 많다고 해서 원숭이손금이라고도 합니다. 그런데 이 막쥔손금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추측과 설들이 많이 나돌고 있지만 아직 연구가 부족한 실정입니다. 오늘은 막쥔손금의 대표적인 의미 몇가지만 짚어볼까 합니다.

막쥔손금에 대해서 가장 착각하기 쉬운 부분은 ②와 ③처럼 감정선과 두뇌선이 버젓이 있고 그 사이를 ④와 같은 선이 연결되어 있을 경우 이를 막쥔손금으로 잘못 보기 쉽다는 점입니다. 이런 선을 가지고 있는 분은 막쥔손금이라고 할 수 없고 막쥔손금을 가진 분의 특성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①번과 같이 가로로 지나가되 그 선의 굵기가 거의 동일해야합니다.

막쥔손금을 가지신 분들은 감정선과 두뇌선이 합쳐져있다는 의미가 있으므로 감성과 이성이 혼합되는데 생각이 단일하면서도 지나침이 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남의 말은 잘 귀담아듣지 않는 성향이 있고 자신의 생각에 대해서 확고합니다. 남들과는 다른 길이나 생각을 지향하는데 이는 막쥔손금을 가진 사람이 독특하게 보이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막쥔손금은 이러한 생각상의 독특점과 더불어 실행력도 뛰어납니다. 그러나 그 일의 처리에 있어서는 자기주도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에 남들이 자기생각이나 행동에 끼어드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같은 막쥔손금이라도 그 위치가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다소 다릅니다. 막쥔손금이 그림 ⑤번과 같이 윗쪽으로 붙어 있으면 감정선에 두뇌선이 붙은 격으로 봐서 더욱 감정적인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⑥번과 같이 아래로 쳐져 있으면 두뇌선에 감정선이 붙은 격으로 봐서 냉정하고 이성적이 품성이 더욱 강하게 드러나게 됩니다.

그러면 막쥔손금을 가지고만 있으며 이런 독특한 특성이 반영되어 무조건 성공하느냐? 그것은 결코 아닙니다. 막쥔손금이라도 인생의 고속도로라고 할 수 있는 운명선이 잘 갖춰져있거나 혹은 일의 성패를 보여주는 사업선이나 태양선이 잘 갖춰져야 성공을 하는 것이지, 운명선이나 사업선, 태양선이 부실하면 꿈과 이상은 남다른데 운이 뒷받침되지 않아 허송세월을 보낼 가능성이 많습니다.

또한 막쥔손금은 대개 애정운이 그다지 좋지 않음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막쥔손금은 상대에 대한 배려가 다소 부족하고 자기중심적인 성향이 강해서 화합하기보다는 독단으로 움직이려는 성향이 강하니 애정운이 좋기가 힘든 것입니다.

한손이 막쥔손금인데 다른 손은 막쥔손금이 아니라면 막쥔손금이 가지는 성향은 반감됩니다. 이 막쥔손금이 주도적인 손이 될 수도 있고, 아니면 보조적인 선이 되어 잠재적인 성향으로만 감춰져있을 수도 있는데 이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왼손이 막쥔손금인데 오른손은 평범한 손금일 경우, 젊은 시절에 고민과 방황을 하는 경우가 많이 눈에 띕니다. 이것은 자신이 태어날 때 가지고 온 막쥔손금의 특성을 잘 모르고 있어서이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오른손이 막쥔손금일 경우엔 후천적으로 사업가적 기질이 강해졌다고도 해석이 되며 막쥔손금의 장점이 더욱 부각될수 있다고 봅니다.

주변에 막쥔손금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위에서 말씀드린 특성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막쥔손금이 아니라 감정선이나 두뇌선의 변형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 막쥔손금이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막쥔손금이라고 우쭐할 필요도 없습니다. 손금에는 모든 것에 장단이 있는 법이지요.

막쥔손금은 손금감정에 있어서 특히 신중해야 할 경우가 많으며, 손금감정시에 참으로 해줄 말이 많은 타입이기도 합니다. 막쥔손금을 가진 사람이 자신의 이런 특성을 잘 모르고 있으면 자칫 인생을 망쳐버릴 경우도 많으므로, 막쥔손금의 경우 전문가의 손금상담을 받아보는게 꼭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연애 경험
 

 

1) 생명선 안쪽에서 나온 가느다란 실선들이 제법 많은 사람

- 대개 이런선들이 좀 있는 사람들은 연애경험이 풍부한 것을 봅니다. 자기가 마음먹으면 언제든지 연애를 할 수 있고 쉽게 만나고 헤어지기도 잘 합니다. 이런 선들은 대개가 오래가지 못하는 연애를 의미합니다. 정말로 손금감정을 해보면 이런 선을 가진 사람들이 연애도 많이 했더군요. 상처도 있구요.

2) 감정선에서 나온 지선이 아래로 뚝 떨어져 생명선을 지나는 경우

- 이건 "사랑의 상처"입니다. 마음속에 아련한 추억을 간직하고 영원히 잊지 못할 사랑을 평생 안고 가는 사람들에게서 이런 선들을 봅니다. 마음을 강해게 줬으니 상처도 깊고 아픈 것이지요. 그러나 이런 선이 생명선을 지나칠 때, 그 생명선을 지나친 부위 다음 부위에 결혼을 의하는 상향 노력선이나 생명선 안쪽의 작은 연애선들이 있다면 깊은 사랑이 결실을 맺을 수 있음을 나타내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깊게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3) 이중감정선

- 이중감정선을 가진 사람은 성격이 활발하고 감성도 풍부하며 남의 말에 공감도 잘 해주기 때문에 주변에 인기가 많습니다. 언제나 긍정적 희망적으로 살아가고 왠만한 시련에는 끄떡하지도 않는 강함과 담대함이 있지요. 주위에 사람도 많아서 인복이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 그러나 너무 감성이 풍부해서일까요? 곧잘 두명과 동시에 연애도 하고 성에 차지 않으면 애인몰래 바람도 피웁니다. 성욕이 왕성하고 성적인 면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서이기도 합니다. 이중감정선을 가진 사람은 연애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위 아래로 가지친 감정선

- 감정선을 보면 위아래로 가지가 많이난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도 이중감정선에 못지 않는 플레이보이, 플레이걸의 기질이 있습니다. 그만큼 매력적이고 센스가 뛰어나다는 얘기이지요. 한사람에 마음을 계속 주지 못하고 연애의 깊이가 깊지 않아서 곧잘 연애를 잘 합니다.

5) 짧고 가느다란 결혼선이 많은 경우

- 결혼선은 꼭 결혼에만 의미가 국한된 것이 아니라 연애에 대한 태도와 연애깊이도 알 수 있는 선입니다. 결혼선이 가느다랗고 많은 사람은 연애의 깊이가 깊지 못하고 쉽게 뜨거워졌다가 쉽게 식는 사람입니다. 주변에 연애를 할만한 재원(?)들도 항상 마련되어있기 때문에 남들보다 연애를 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런 선에다 세로로 선들이 잡다하게 많으면 말릴 수 없는 바람둥이기질에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많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성 호감
 

 

1) 감정선이 목성구로 가면서 끝이 두세갈래인가?

일단 감정선이 목성구로 향하고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을 잘 배려하는 스타일이고 남의 말에도 잘 귀기울여줄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주변에 친구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이런 스타일이라면 이성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일 수 있죠. 거기다가 감정선 끝이 두갈래 혹은 세갈래로 이루어져있다면 사람에 따라 자신을 달리 변화시킬 수 있고 사람에 따라 그 사람의 특성을 잘 존중해줄 수 있으니 인간적으로 매우 매력적인 사람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감정선 끝이 두세갈래로 갈라져있다면 마음이 헷갈리기 쉬워서 삼각관계에 빠질 위험도 그만큼 큽니다.

2) 금성구가 잘 발달해있는가?

무엇보다도 금성구의 상태가 중요합니다. 금성구는 애정에 대한 태도를 알 수 있는 대단히 중요한 부분으로 이 부분이 잘 발달해 있다면 그 사람은 다정다감하고 애정이 풍부하며 가정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性)감도 좋습니다. 금성구에 격자무늬가 있다면 그런 성향은 더 강하고 이성에 대한 호기심도 더 풍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성구가 잘 발달하고 생명선의 폭이 넓다면 성적으로 매우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서 상대방도 성적인 관심이 많은 사람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3) 두뇌선이 월구쪽으로 길게 나가고 있는가?

두뇌선이 월구로 가고 있다는 것은 이성의 마음에 들도록 노력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란 얘기가 됩니다. 무드나 분위기에 약하고 또 무드나 분위기를 추구하기도 합니다. 항상 이성을 즐겁게 해줄 생각을 하기 때문에 연애를 해도 재미있는 연애를 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대신 두뇌선이 생명선과 살짝 붙어서 출발하면 이런 성향은 배가 되지만 만약 두뇌선과 생명선이 떨어져있다면 자기중심적인 면과 자유분방함이 추가되어서 이성을 좋아하면서도 구속받기는 싫어하는 성격특성이 나타나게 됩니다.

4) 결혼선의 개수와 길이는?

결혼선의 개수가 적어도 3개 이상 되면 이성과 만남의 기회가 많습니다. 그러나 결혼선의 상태 또한 중요한데 만약 결혼선이 얇거나 길지 못하거나 흐릿하면 이성과의 연인이 약합니다. 그리고 이성에 대한 마음이 강하지 못해서 쉽게 더워지고 쉽게 식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혼선의 길이고 길고 굵고 그리고 결혼선의 개수가 3개 이상이라면 분명 이성과의 연분이 많을 것입니다.

5) 감정선 위아래로 동시에 지선이 있는가?

이런 모양의 지선이 감정선에 있다면 대단히 이성에 대한 수완이 좋은 사람입니다. 한번에 몇 명을 상대해도 꼼꼼하게 체크하고 관리해서 자신의 그런 상태를 숨기면서 연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성에게 달콤한 말고 행동을 잘 하기에 매우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지선이 있다면 일단은 연애박사감 후보로 손색이 없습니다.

6) 생명선 안쪽 영향선이 많은가?

영향선이란 생명선 안쪽으로 그 굵기가 가늘면서 생명선과 비교적 평행으로 달리고 있는 선을 말합니다. 이 영향선이 대부분은 별로 없거나 있어도 하나 정도 있지만 어떤 사람은 다수의 선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여러명의 이성으로부터 구애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이성과의 관계도 잡다한 편입니다.

자, 위의 6가지중에서 여러분은 몇가지나 해당되세요? 3가지 이상 해당된다면 연애박사로 손색이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6가지 모두 해당된다면 카사노바가 부럽지 않겠군요.

 

 

 

 

 

 

 //

무료운세,무료사주,무료궁합상담,무료꿈해몽,무료꿈풀이,부적상담, (무료상담) 받을수 있는곳☜[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