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ization─ /풍수,재물부른다

색깔풍수와 옷차림(양택)

선혜입니다 2017. 8. 16. 14:03


                               색깔풍수와 옷차림(양택)


색상은 배경이 되면 그 분위기는 그 색상에 따라 기본 감정을 좌우시키기도 하고 사람의

성격과 인상을 잠재적, 간접적으로 평가하게 되는 기준을 부여하기도 한다.
따라서 심리적 영향을 끼치는 부분으로 풍수에서도 심도 있게 다루는 부분이기도 하다.
다음은 풍수에서 색상이 의미하는 것들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1. 녹색

손에 해당하는 방위로 남동쪽과 남쪽을 지배한다.
신용과 인간적인 측면에서 지적능력과 사람과의 관계를 진행시킬때 많이 쓰는 색상이다.

 

풍수가 아니어도 평화적인 공간을 뜻하며 안전의 의미를 담고 있다.

부부간의 관계가 나쁠때에도 초록색의 장식을 이용하여 개선하게 된다. 식물의 푸른색은 생기와 재생, 심리적 만족과 안정, 그리고 건강을 관장하게 된다.

 

식물이 광합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태양빛이 필요 하듯이 태양의 힘이 가장 강한 남쪽에서 제역할을 가장 성실히 상승시키는 색상이다.

 

손방은 원래 사람의 왕래가 많은 방위로 녹색의 관상용 식물을 키우거나 녹색 블라인드 장식물을 설치하면 좋은 인연과 관계하게 된다.
순수한 초록색은 옷차림으로는 좀 그렇다 이럴땐 카키색이나, 올리브 그린, 제이드 그린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2. 파란색

진에 해당하는 방위로 동쪽을 지배한다. 협조와 동화, 단체의 성격을 띤다. 감청색이라고도 하는 남색, 하늘색을 포함하는 색깔이다.

박정권시절에 감청색으로 공부원과 인사의 옷차람이 도배된것도 그럴듯한 이유인데 이는 조직에서의 성공을 의미하는 색상이기 때문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조직에서 감청색옷을 입는 것이 좋다. 동쪽의 방위인 만큼 성공과 도전을 의미하는 색상이다.
파랑은 칼라 스펙트럼에서 중간으로 가장 보기에 안정적인 색이다.

 

3. 빨간색

리방을 지배하는 색상으로 남쪽을 가르킨다. 그러나 동쪽의 목기를 화로 승화시키기 위하여 동쪽에서 쓰면 그 상승효과가 크다.

일출을 의미하며 동쪽의 작용을 극대화시키기 때문이다. 예술적 영감이나 창조적인 일을 하기 위하여 많이 쓰는 색상이다. 동쪽은 그 의미하는 바가 소리, 스피드, 정보, 활기, 유행, 발전과 관계하고 있어 그 방면에 활기를 넣기 위해 사용한다.

 

동쪽에 빨간색의 장식이 들어간 전화, 시계, 오디오를 두면 행운이 자신의 발전을 앞당기는 역할을 한다. 이곳에 붉은색 오디로을 두면 아주 길하다.

전화가 온다면 뜻밖에 기쁜소긱을 들려오게 될것이다. 빨간색 옷차림은 우선은 사람을 기분좋게 하지만 너무 압도적이고 집중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공적인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4. 노란색

토를 의미하는 색상으로 중앙을 의미하지만 서쪽에서 토생금으로 금기를 생하여 금전관계를 지배하는 색상이다. 노란색 뿐만아니라 황금색이나 그 계통의 색들도 포함하게 된다.

옷, 지갑, 액서서리, 가구, 커텐, 꽃등을 활용하여 금전운을 상승시키는데 예를 들자면 서쪽의 장식장을 황금색으로 한다던가 장식장위에 노란색의 화병이나 꽃을 놓으면 돈을 벌 기회가 확대되는 것이다.

TV 출연자가 환한 노란색 옷을 입고 나오면 기술진들은 뒤에서 신음을 한다고 한다. 노란색을 잘못입으면 영....

5. 갈색

갈색은 북동쪽에서 그 작용이 크다. 북동쪽은 양기가 들어가고 다시 시작되는 곳으로 모든 시작의 의미를 두고 있다.

갈색하면 낙엽의 이미지이듯이 모든것을 버리고 땅속에 몸을 묻고 다시 생명을 잉태하기 위한 씨앗의 창고로 다음의 봄날을 기약한다.

 

왠지 고독한 노후를 연상하게 되지만 갈색은 다른 시작과 바꾸려는 움직임, 새로운 도전을 의미한다. 현재의 위치에서 자신의 새로운 영역을 만들고 싶다면 갈색 에너지로 풍수의 효과를 기대하면 좋다.

프리랜서나 독립을 해야 되는 상황이라면 갈색을 이용한다.

6. 분홍색

핑크색 사랑이란 말이 있다. 분홍색은 연애를 결부시키는 의미가 강하다. 분홍색은 성적매력을 표현하는 색깔이다.

 

서쪽이 소녀금으로 남녀간의 사랑과 남녀의 교합을 나타내는 방위인 만큼 서쪽이나, 북쪽에 쓰는 것이 좋다.

화려한 싱글이면 괜찮지만 외로운 싱글들은 분홍색으로 적절한 화장법을, 남자라면 와이셔츠등으로 이미지를 살려본다. 그리고 방의 서쪽이나 북쪽에 분홍색 장식품을 놓아 둔다.

7. 검정

검은색은 북쪽을 지배하는 색깔이다. 검은색은 물을 상징하는데 바다 한가운데에서 아주 깊은 물을 내려다 보면 그 빛이 검은 것을 볼수 있다.

 

그만큼 깊다. 깊은곳에서는 보이지 않은 그 무엇인가가 많다. 그래서 물은 깊은 생각에 비유된다. 그리고 잘 드러나 보이지도 않는다. 몇년에 한번씩은 꼭 유행하는 색깔이 검은 색이기는 하나,무엇인가 비밀이 많아 보이고 자신을 드러내고 싶지 않은 사람들은 검은 색을 많이 쓴다.

 

실연을 당한 사람이라던가 사별이나 고독한 타입의 사람이나 점집에 들르는 사람들의 옷차림을 보면 검은색의 옷차림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검은색은 색의 제왕이다. 어떠한 색이든 흡수할 수 있는 우성의 성질을 가졌다.
자신의 신분을 높게 강조하고 싶을 때에는 이 검은 색을 사용한다. 사람들이 차를 고를 때 검은색 차량을 구입하는 사람들을 보면 권위적인 사람들이 많다. 모든 것을 흡수해버리는 강한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검은 색을 사업장에서 적절하게 쓰게 되면 재물을 크게 쓸어들일수 있다. 검은색은 물이고 물은 풍수에서 재물을 뜻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선뜻 택하기는 쉽지 않은 색이다.

8. 흰색

 

흰색은 서쪽의 색깔로 금을 나타낸다. 금기가 부족한 서사택의 경우는 흰색으로 도배를 하거나 금기를 보충하는 색낄로는 좋으나 흰색은 그 본성을 잘 잃어 버리는 까닭에 강한 의지와 목표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

흰색은 순수와 희생, 조화를 의미하는 색상이다.

9. 베이지색

남동과 남쪽에 쓴다. 사람을 안정시키는 작용이 있다. 대체적으로 사람과의 접촉이 많은 사람이나 대인관계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색으로 사교적 성격이 강한 색이다.

 

누군가에게 접근을 시도할 필요가 있을 때 적절하게 옷차림에 응용한다. 사무실이나 유연성이 있는 조직의 인테리어로 적합하다.

10. 자주색

동쪽을 지배하는 색이다. 동쪽의 푸른색과 붉은색의 색상이 혼합된 것이다.

어릴 때, 보라색을 좋아하면 신비한 사람이라거나, 불행해 진다는 말을 듣곤 했었다. 이것은 보라색이 가진 색상의 특성이 극성극패의 성질을 가진것으로 주의해서 써야 함을 암시한다.

 

또한 실제로 자주색을 잘못 쓰면 촌스럽고 피곤한 느낌을 준다. 그 옷차림이 어울리는 사람도 그리 많지 않다.

11. 회색

 

북쪽과 남서쪽에 쓰이는 색이다.
회색 분자라는 말이 있듯이 풍수에서는 부정적인 느낌으로 많이 쓰인다.

 

그러나 옷차림에서는 그 쓰임이 많은 옷이다. 너무 튀지 않고 조용한 색깔이기 때문에 공식석상에서 아주 좋은 색깔이다.

 

주의를 딴데로 끌지도 않고 조용히 권위를 부여하면서 접근할 만한 안전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은행가들이 회색옷을 입으면 고객에게 권위와 신뢰, 성공의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무료운세,무료사주,무료궁합상담,무료꿈해몽,무료꿈풀이,부적상담, (무료상담) 받을수 있는곳☜[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