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하루───/선혜가 들려주고 싶은 ▷좋은글 모음

향내나는 삶을 위해

선혜입니다 2014. 6. 8. 00:10

 

 

향내나는 삶을 위해

봄이 되어 산과 들로 나서보면

진달래나 철쭉 야생 쑥들이

주위의 나무나 풀들에 의해서

놀라울 정도로

쑥쑥 자라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같은 종이라도

향을 싼 종이에서는 향내가 나고

고기를 싼 종이에서는

역한 비린내가 나듯이

 

 

 

어떠한 환경조건에서 자라며

어떤 생각과 말을 나누면서 사느냐에 따라

천차만별 삶의 격조가 나뉘는 것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얼굴과 마음을 되돌아보고
안정시키며 정돈해나가면

 

 

 

 
맑은 마음을 가진' 마 (麻)' 들 속의
'미운 쑥' 으로 지내왔다 하더라도
언젠가는
휘어질 대로 휘어진 못생긴 쑥들이
여러분에 의해  곧게 자라게 되는
훌륭한 '마' 가 되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오늘도

절대 옆길로 빠지지 말고

새해 벽두에 세운 계획대로

초지일관하며

자기수양에 힘쓰는

내가 되도록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