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0) 8279-2460/운세,사주,궁합상담

신년 토정비결의 원리

선혜입니다 2014. 5. 20. 17:39

 

신년 토정비결의 원리

 


토정비결의 원리

토정비결은 1년 열두달의 신수를 판단하는 술서로 일년의 신수를 팔괘 즉 하늘과 땅을 근거로 하여 만물의 근본이 되는

물과 불 산과 못 천둥과 바람을 연결하여 1년 동안의 운명을 미리 알아보고 1년간의 신수를 점치게 된다.

흔히 토정비결을 보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1. 시간을 기준으로 하여 풀이해 보는 시간적인 방법 2. 공간적 존재나 환경을 연관지어 보는 방법이 있다.

두가지 방법 중 대개는 첫 번째 방법인 시간을 기준으로 하여 풀이해 보는 방법을 사용하게 된다.

 

시간적인 방법으로 풀이할 때 그 괘의 숫자는 144개가된다.

사람이 태어난 생년월일시를 기본으로 하여 사주를 풀이한다.

하루를 24시로 보는데 12시각에 또다른 12시각이 동시에 존재한다고 보아 144시각이라고 시간을 정의한 것이다.

또한 1년을 볼때에 음력과 양력이 다르다.

양력은 1년을 365일 또는 366일로 보고 음력은 평년과 윤년으로 나누어 평년은 354일 윤년은 384일로 구분된다.

작은 달은 29일이며 큰 달은 30일을 기준으로 하며 윤년이 4년만에 한번씩 큰 달로 들게 되어

윤년은 평년보다 30일이 더 많게 된다.

그래서 1년 신수를 풀이할 때에는 매 일을 기준으로 하여 384괘로 풀이가 되어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토정비결은144괘로 풀이하고 있다.

또한 상중하의 세 괘를 만들고 그 이름을 태세(太歲), 월건(月建), 일진(日辰)이라 하여

이를 바탕으로 1년의 신수를 설명하고 144장 7,056괘로 그것을 잘 나타내고 있다.

토정비결은 또한 일년의 신수를 팔쾌로 정하게 되며 이는 항시 변화하는 환경에 빗대어 설명하고 있다.

하늘 땅 불 물 산 못 바람 천둥 등을 사람의 운명과 연관지어 풀이하였다.

팔괘를 기준으로 할 때에는 팔괘와 변하는 획수인 여섯을 곱하며

변수라 일컬어지는 숫자 3을 곱하여 144괘가 나오게 되어 그 내용을 보게 된다.

토정비결은 일년의 신수를 월별로 자세히 나누어 설명하고 있으며 그 문구를 정확이 칭하지 않고

싯구로 써서 받아들이는 사람의 입장에서 너무 낙망하지 않도록 하여 쓴 술서이다.

그 과학적인 원리로 인하여 아직까지도 변함없이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예언서라 하겠다.


★ 토정비결의 이해

사람이 살아감에 있어 토정비결을 보는 것은 앞으로의 인생에 대한 제시를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토정비결이라 하는 것은 년초에 1년의 신수를 보는 것으로써 전체적인 운세와 달별로 운세를 알아보는 것이다.

사주풀이의 기본은 음력으로 보는 것으로 당신이 행하고자 하는 것에 있어 도움이 되길 바란다.

사람들이 사주를 보고 토정비결을 보는 것을 정말 맞는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서는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부분이고,

옆에서 아무리 잘못을 지적을 해준다 하여도 본인이 실천을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다.

자기의 가야하는 길을 잘 알고 깨우쳐 나아가는 것에 있어서는 본인에 몫이기 때문에

이점을 늘 상기 하시여 자신의 인생에 도움이 되어야 할 것이다.

아무리 풀이가 좋지 않게 나왔다 하여 비관을 하는 것보다

어떻게 해야 벗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 먼저 생각을 한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이다.

늘 항상 좋은 것들만 일어날수 있는 마음가짐을 버리지 말아야 한다.
마음의 안정과 인생에 풍요를 위해서는,

그 새로운 가치관를 찾기 위해서는 늘 생각이나 모든 것들을 발전을 해야 한다.

토정비결이나 신년운세는 여러분의 인생의 청량음료같은 것입니다.  

이것을 너무 맹신하거나,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해도 노력없이는 아무런 것도 없습니다.

 

무료운세,무료사주,무료궁합상담,무료꿈해몽,무료꿈풀이,부적상담, (무료상담) 받을수 있는곳☜[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