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ization─ /띠별로보는,운세

일주12지지의 성격적 특성

선혜입니다 2015. 2. 21. 11:04

 

 

[ 일주12지지의 성격적 특성 ]

 

1.子 : 일반적으로 승패가 많이 따라 붙는다. 가을 나무가 추풍낙엽이 되어 봄을 기다리는 형상이다. 성품은 비교적 고상하나 마음이 고르지 못한 것이 흠이다. 인정이 후할때는 굉장 히 후하고 인색할 때는 굉장히 인색하다. 신용했다가, 또는 신용하지 않았다가 후회하거나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초,중년 풍파를 넘긴자가 말년운이 길하다.

 

2.丑 : 소는 동작이 느리기에 내몸이 한가롭지 못하고 항상 바쁘다. 정직하고 인내력이 뛰어 나다. 좀처럼 성을 내지 않지만 한번 성이나면 해소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타입이다. 마음이 불변이라 실패성이 적다. 평생 부지런하고 근면할 팔자다. 일반적으로 초년운은 행복하나 중 년운은 실패나 풍파를 겪어야 말년운이 길하다.

 

3.寅 : 화창한 날 청상에서 노는 팔자다. 성질은 활발하고 강직하여 남에게 지기를 싫어하는 특징이 있다. 장점은 의협심이 많고 남 을 도울때는 물, 불을 가리지 않는다. 보편적으로 관 덕이 있고 인덕은 없다. 남편, 자식복이 있고 식록이 있다. 초년운이 편안한 자는 중년운이 풍파, 말년운이 길하다.

 

4.卯 : 유순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인덕도 가지고 있으나 여색을 탐할 우려가 있고 도의를 잃을 수 있다. 매사 유시무종해서 실패성이 따라 붙는다. 인내성이 조금 부족하고 명확한 결 단력이 조금 부족하다. 지혜는 있으나 방탕할 수 있는 일면이 있다. 자손이 있고 자손의 덕 도 있다. 마음은 부모님에게 효를 하고 싶지만 결과적으로 부모님에게 불효를 하게 된다.

 

--나른하고 졸음 몰려 오시는 분들을 위해 잠시 쉬어가겠습니다.

 

<선녀와 나무꾼 환상깨기>
몰랐었다. 훔친 그녀의 옷이 그렇게 비쌀줄은. 그리고 그 할부 용지가 우리집으로 오리라는 걸. 옆에서 코를 고는 선녀 마누라를 보며 애꿏은 옥황상제만 죽도록 원망했었다.

 

다시 시작합니다.

 

5.辰 : 몸이 한가 할 때와 괴로울 때의 차이가 심하다. 보통때에는 거만한 풍이 있고 성질이 완고하나 원래는 분투 노력하는 성질이라 뒷생각을 하지 않기에 실패성이 따라 붙는다. 굳 센 성질이라 불가능을 가능하도록 하는 억지성도 있다. 인내성이 강하고 의식주 걱정은 별 로 하지 않는다. 초,충,말년까지 고생은 있으나 부귀등명은 하는 사람이다.


6.巳 : 성질은 고상하고 지혜가 있으며 용맹심도 있다. 외교적 수완도 갖추고 있으며 외부내 빈하며 겉치례를 좋아한다. 투기심이 많아서 실패가 자주 따라 붙는다. 여색, 질투를 조심해 야 한다. 고생 끝에 유낙의 팔자이다. 종교나 예술방면에 종사자는 길하다.


7.午 : 비밀을 지키기가 어렵다. 변화와 사치를 좋아한다. 교재는 쉽게 친하고 쉽게 떨어진 다.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 언어와 행동이 부동하며 길할 때와 흉할 때의 차이가 심하다. 귀인도 따라 붙는 편이지만 스스로 결단을 내기 쉬운 성격이다. 초, 중년 풍파를 겪 으면 말년은 길하다.


8.未 : 가련한 탄식의 곡절을 타고난 팔자. 노력한 계획과 큰 뜻이 있어도 헛 꿈으로 돌아가 근심,걱정이 많다. 남에게 잘 하려고 하나 나의 뜻을 받아 주는 경우가 적다. 생각이 많아서 오히려 실패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언제나 노력하며 희망을 꿈꾼다.

9.申 : 지혜가 있고 강한 성격이다. 남의 말을 인정하지 않는 면이 있고 도량이 좁다. 겉으로 는 열심히 하는 것 같지만 열성이 부족하다. 결단력도 부족하다. 귀인의 도움과 인덕은 있지 만 스스로 실패하기 쉽다. 남자는 여자와 투기 사업을 조심할 것. 초년운이 곤궁한 자는 중 년에 노력한다면 말년운은 안락하다. 마음이 쉽게 변한다.

10.酉 : 활발하며 치밀한 구석이 있고 사물을 평가하는 재주가 있다. 적은 재주를 이용해 헛 된 일을 꾸미다가 몸을 그르치는 경우가 간간히 있다. 의리, 명예에는 관심이 없다. 평생에 첩을 둘 팔자. 색정이 강하다. 일시에 성하고 일시에 쇠하니 항상 조심을 필요로 한다.

11.戌 : 정직하고 청렴하며 의리를 지키는 기상이 있다. 불굴의 강한 성품도 지니고 있다. 도 량은 넓지 못하고 자신 의 뜻에 맞지 않으면 돌보지 않는 면도 있다. 여색을 탐하는 면이 있 다. 근면할 팔자이며 수고 끝에 낙이 있는 팔자이다.

12.亥 : 의협심이 강하고 남이 싫은 소리를 해도 원망을 품지 않는 자비심이 있고 밝고 시원 한 성격이다. 자수성가 할 팔자이다. 남의 말을 받아 들여 잘 소화하지 못하는 면이 있다.
의식이 풍부하고 금옥이 많이 따라 붙는다. 관록이 있어 어린 나이에 공무원이 될 팔자. 초, 중년운 다소 어려움이 따라 붙고 중,말년운은 대복할 팔자.

 

무료운세,무료사주,무료궁합상담,무료꿈해몽,무료이사택일,무료궁합,8월운세,무료꿈풀이,부적상담, (무료상담) 받을수 있는곳☜[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