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ization─ /궁합,알고만나자

궁합과 운명

선혜입니다 2016. 11. 9. 12:54

 

 

 

 

궁합과 운명

 

자신의 배우자궁이 어떠하고 만혼(晩婚)이 좋은가

아니면 조혼(早婚)이 좋은가 하는, 자기 자신의

운명철학, 팔자소관을 알아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1. 띠와 생월(生月)로 보는 배우자궁과 애정궁

'한쪽의 나래로는 날 수 없기에 그대는 왼쪽 나래, 나는 오른쪽 ' 하며 열창하는 어느 미 남 가수의 노랫말이 있다. 남자와 여자는 각기 날개가 하나씩밖에 없기 때문에 둘은 하나가 되어 포옹을 하여야만 행복의 푸르른 창공을 날 수 있다는 독일 철학자의 말이 생각난다.

 

인간의 삶이 주어지는 동안 많은 만남이 있지만 그 중에서 남녀의 만남이야말로 한 인간의 인생 여정에서 제일 중요하며, 때론 솜사탕과 같은 행복, 때론 돌이킬 수 없는 불행과 후퇴를 야기시키는 경우를 복잡한 현대생활에서 자주, 간접적으로 볼 수 있다. 잘 만나면 깨가 서 말, 잘못 만나면 눈물이 서 말이라는 옛 속담이 있다. 서로 각기 다른 환경에서 성장하여, 개성이 다르고 특성이 다른 남남이 만나 사랑하며 살아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살며 사랑하 며 용서하는 마음인데 그것이 그리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닌가 보다.

궁합 이론에 앞서 먼저 알아 두어야 할 중요한 요점이 있다. 흔히 잉꼬부부 소리를 듣던 부 부가 어느 날 갑자기 남편의 외도나 기타 등등의 이유로 인해 영영 돌이킬 수 없는 험악한 사 이가 되어 남남이 되는 경우라든지, 아니면 원수 같은 배우자를 만나 고생도 숱하게 하고 갖 은 고초를 다 당하여도 이혼이나 이별 없이 지지고 볶으며 하루 하루를 살아가는 부부도 볼 수 있다.

 

이것을 쉽게 운명학적으로 설명해 보면, 예를 들어 A라는 만자와 B라는 여자의 궁합을 보 았을 때, 최고의 길한 궁합일지라도 A나 혹은B가 결혼에 한번 실패를 한다는 팔자(운명)를 타 고 났다면 A와 B가 결혼하여 이별이 있기 전까지는 부부애(夫婦愛)가 좋고 '잉꼬' 소리를 듣 지만 어느 한 사람의 운명이 이별수가 있기에 위에서 예를 든 것처럼 다정했던 부부도 이별을 하는 경우가 되는 것이다.

 

불화 속에 사는 부부가 이혼, 이별 없이 고단하게 백년해로하는 것은 궁합은 나빠도 그 부 부 어느 한 사람에게라도 이별, 이혼수가 없기 때문에, 즉 운명학적으로 이혼하려는 팔자를 타 고 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게 우여곡적을 겪으면서도 한 평생을 사는 것이다.

 

또한 결혼에는 반드시 시기가 있어, 예를 들어 우리가 풋과일을 먹었을 때 종종 체하듯이 만일 내가 27세에 결혼하는 것이 좋은데 25세에 결혼하였다면 약 2년간은 궁합이 좋든 나쁜든 대내외적으로 시련이 있게 되고 25세에 결혼할 시기인데 27세에 결혼하였다면 달콤하고 감미 로움이 약간은 시들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궁합에 앞서 먼저 자기 자신의 배우자궁이 어떠하고 만혼(晩婚)이 좋은가 아니면 조혼(早婚)이 좋은가 하는, 자기 자신의 운명철학, 팔자소관을 알아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 다. 그래서 자신의 배우자궁을 보는 법을 알 필요가 있다.

 

배우자궁과 애정궁이 좋은 사람은 겸허한 자세로, 또는 불길한 사람은 배전의 노력으로 참 된 삶을 추궁해야 하며, 최선을 다하는 마음의 자세를 가져야겠다.

 

<도표 1>은 배우자궁과 애정궁이 어떠한가를 알아 보는 표인데 예를 들어 양띠이며 10월달 에 태어난 사람의 애정궁을 보려면 <도표 1>에서 양띠를 찾아 보면 D형이라고 되어 있다. 그 러니 D형의 내용을 보면 양띠 10월생의 배우자궁과 애정궁이 된다.

 

 

A형


B형


C형


D형


E형


F형


G형


H형


I형


J형


K형


L형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호랑이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토 끼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원숭이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돼 지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도표 1>


 

1. A형 ─ 선흉후길의 애정

초년에는 의견 다툼으로 굴곡 있는 애정생활 속에 순간의 탈선이나 번뇌도 있겠으나 자녀를 얻고 나서 액운이 지나 태평성대하는 선흉후길의 애정형.

 

2. B형 ─ 만남과 이별의 중복형

봄바람 가을달에 고독이 밀려 오고 이상과 뜻의 불일치로 헤어졌다 만났다 해야 하는 우여 곡적이 있으나 27세 이후에 결혼하는, 즉 늦은 결혼을 해야 좋은 형.

 

3. C형 ─ 제2의 연인이 유혹형

꽃은 피었으나 열매가 없는 격이니 가정이 적막하고 제2의 연인이 유혹하는 형이라 처신에 신중함이 필요하고 인내해야 하는 형.


 

4. D형 ─ 천상배필의 행복형

하늘이 맺어 준 연분을 만나 서로 밀고 이끌어 주는 사랑의 하모니 속에 옥동자를 낳고 재 산도 증식되어 만인의 부러움을 받을 수 있는 한쌍의 잉꼬형.


 

5. E형 ─ 파란곡절의 수난형

일찍 결혼하면 이별수가 있어 애정생활에 파란곡절이 많고 액운이 겹치며, 늦게 결혼하면 평범 속에 흉이 길로 변하여 가정에 안정이 오는 형.


 

6. F형 ─ 배우자와 이별수형

타인과 비교할 때 좀 처지는 배우자를 만났다는 생각에 갈등과 이별수가 예상되면 불협화음 이 강한 형으로 타인과 비교 말고 자신의 단점을 직시해야 할 것.


 

7. G형 ─ 만사 순탄 행복형

원앙의 베개 위에 백년을 기약하니 부부궁에 화기가 넘쳐 흐르고 자손이 창성 발전되며 만 사 순탄되는 쌍무지개 뜨는 행복의 애정궁을 타고 난 형.


 

8. H형 ─ 순간의 풍화로 이별형

두 사람의 연정은 꽃을 탐하는 나비와 같이 잘 어울리는 한쌍이지만 순간의 풍파로 독수공 방이 오는 애정궁이니 상호간에 인내가 필요되는 형.


 

9. I형 ─ 이별이나 파란이 있는 형

금슬은 비록 좋다 할지라도 이별수가 있지 않으면 불건전한 애정 편력이 있을 수이니 가급 적 연령 차이가 많거나 혹은 30세 이후의 늦은 결혼을 해야만 행복할 수 있는 형.


 

10. J형 ─ 재혼수가 있는 형

서천에 날이 저물면 홀로 앉아 고독해 있는 형상으로 늦게 결혼하지 않으면 반드시 재혼하 는 형이며 초년을 지나 중년부터 발복(發福)하는 형.


 

11. K형 ─ 절개가 필요한 형

꽃 한 송이에 벌, 나비떼가 모여 드는 형상이니 결혼 후에도 유혹이 많아 가정에 다툼이 있 는 형이라 일편단심의 굳은 절개가 매우 필요한 형.

 

12. L 형 ─ 애정 동요가 심한 형

부부생활에 시시각각으로 오르락 내리락 변화가 많아 마음의 동요가 많으며 각자의 개성 차 이가 커 고민이 많으니 양보와 용서의 마음이 필요한 형.


 

이상과 같이 자기 자신의 배우자궁, 즉 애정운을 알아서 장단점을 겸허히 받아들여 사랑의 지혜로 활용하면 보다 행복된 보금자리를 꾸미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애정운이 좀 산란한 형으로 나온 사람은 늦은 결혼이나 혹은 궁합에 신경을 써서 덕망의 소유자를 만나는 데 힘써 야겠고, 또 자기 자신의 성격에 장단점을 파악해 사랑받는 배우자로서의 수양을 쌓는 데 노력 을 해야겠으며, 애정궁이 좋은 사람은 교만하거나 과욕 없는 중용(中庸)의 자세로 생활한다면 불길한 애정궁의 소유자는 흉이 감소될 것이요, 길한 애정궁의 소유자는 길(吉)이 배(倍)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궁합 이론에 들어가겠다.

 

주역(周易)을 바탕으로 한 동양철학에서는 '궁합이 좋으면 부부의 금슬이 좋고 똑똑한 자손 을 둘 수 있으며 가정이 날로 번창하나, 궁합이 불길하면 싸우지 않아도 될 하찮은 일을 갖고 도 자주 언쟁을 하며 자손에 액운이 있거나 가정에 많은 고초와 갈등이 속출하게 된다'라고 하였다.

 

궁합은 크게 '겉궁합'과 '속궁합'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우선 겉궁합부터 설명하면 겉궁합 은 남녀 서로의 띠(나이)만을 가지고 길흉을 판단하는 방법으로 과연 어떤 띠와 어떤 띠가 좋 고 나쁜지를 알아 보는 것이다.


 

■ 좋은 띠의 궁합

쥐 띠 : 용띠, 원숭이띠, 소띠, 쥐띠.

소 띠 : 닭띠, 쥐띠, 뱀띠.

호랑이띠 : 개띠, 말띠, 토끼띠.

토 끼 띠 : 양띠, 개띠, 돼지띠.

용 띠 : 닭띠, 쥐띠, 원숭이띠.

뱀 띠 : 소띠, 닭띠, 토끼띠.

말 띠 : 양띠, 개띠, 범띠, 말띠.

양 띠 : 돼지띠, 토끼띠, 말띠, 양띠.

원숭이띠 : 쥐띠, 용띠, 닭띠.

닭 띠 : 용띠, 소띠, 뱀띠.

개 띠 : 범띠, 말띠, 토끼띠.

돼 지 띠 : 양띠, 토끼띠, 닭띠, 소띠.


 

위와 같이 겉궁합이 맞는 띠를 만나면 일단은 궁합이라는 커트라인에 합격한 것으로 외면적 화합이 이루어져 대외적인 환경적 여건이 좋다는 것이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띠를 만나면 서로 괴로운 만남이 되어 불행이 야기되고 같이 살아도 파 란곡절이 속출하는 겉궁합이 되니 특히 피해야 하겠다.

 

삼라만상의 모든 생물은 뿌리가 내려(根) 새싹이 돋고(苗) 꽃이 피어(花) 열매를 맺으면(實) 그 생물의 한 과정이 일단락되는 것이고, 인간도 태어나서(生) 늙고(老) 병들어(病) 죽는 것 (死)이 근본 법칙이듯 근묘화실(根苗花實), 생로병사(生老病死)의 4단계를 응용하여 만든 궁합 법인데 적중률이 신비에 가깝다. 예를 들어 말띠에게 제일 나쁜 띠는 토끼와 닭띠인데 그 계 산법은 다음과 같다.

 

 




호랑이


토끼






원숭이




돼지

 
 
 

4


3


2


1


2


3


4

 
 
 
 
 







 
 

 

 

동그라미 친 말띠(자신의 띠)를 기준으로 좌우 화살표대로 1, 2, 3, 4를 써 보자. 그러면 네 번째에 닿는 띠, 즉 토끼띠와 닭띠가 나오는데, 따라서 말띠는 토끼띠나 닭띠를 만나면 속궁합 이 아무리 좋아도 복(福)이 반감될 뿐 아니라 속궁합마저도 나쁘면 반목과 질시가 많고 남편 은 남편대로 부인은 부인대로 하는 일에 실패가 많다. 이 방법에 따라 궁합이 나쁜 띠를 보면 다음과 같다.

 

■ 나쁜 띠의 궁합

쥐 띠 : 닭띠, 토끼띠.

소 띠 : 개띠, 용띠.

호랑이띠 : 뱀띠, 돼지띠.

토 끼 띠 : 쥐띠, 말띠.

용 띠 : 소띠, 양띠.

뱀 띠 : 범띠, 원숭이띠.

말 띠 : 닭띠, 토끼띠.

양 띠 : 용띠, 개띠.

원숭이띠 : 뱀띠, 돼지띠.

닭 띠 : 쥐띠, 말띠.

개 띠 : 양띠, 소띠.

돼 지 띠 : 범띠, 원숭이띠.

 

 


















×




×



×













×







호랑이






×





×


×




토끼



×




×





×








×










×



×











×





×













×









×





원숭이





×













×

















×








돼지






×








 


<도표 3>

 

위에서 말한 띠와 연정 관계를 맺거나 동업 거래, 금전 거래 등을 하면 뒤끝이 불길하고 손 해가 오니 많은 참고가 있기를 바란다. 특히 쥐띠와 양띠의 만남, 소띠와 말띠의 만남, 토끼띠 와 원숭이띠의 만남, 뱀띠와 개띠의 만남, 용띠와 돼지띠의 만남은 결혼하면 항시 불평불만이 가득한 생활로 가정이 적막하며, 그렇다고 쉽게 헤어지지도 못하고 항시 만나 것을 후회하게 되는 궁합으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그러나 재혼이나 해외생활을 하면 흉이 길로 변하여 대단히 부유한 생활을 하게 되고 부부 금슬도 마치 원앙과 같이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게 되는 아이러니컬한 면도 잠재해 있다.

 

각 띠와의 관계를 세분화하여 겉궁합(띠와 띠의 관계)을 살펴보면 <도표 3>과 같다. ◎표는 최고의 좋은 겉궁합, ≠표는 최악의 겉궁합, ○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평범한 겉궁합, ×표 는 대체로 마이너스에 해당하는 겉궁합, △는 반은 좋고 반은 나쁜 겉궁합이다.

 

<도표 3>을 보면 여자 호랑이띠가 남자 소띠를 만나면 △표이고, 남자 호랑이띠가 여자 소 띠를 만나면 ○표로 되어 있다. 이것은 여자 호랑이띠가 남자 소띠를 만났을 때는(△)는 주체 가 여자로서 여자에게 있어 상대 남자가 주는 양향력의 관계가 반은 좋고 반은 나쁜 것에 해 당되고, 반면에 남자 호랑이띠가 여자 소띠를 만났을 경우(○표) 주체는 남자로서 남자에게 있 어 상대 여자가 주는 영향력의 관계가 좋지도 나쁘지도 않는 무해무덕(無害無德)한 평범한 상 태를 의미한다.

그래서 이를 점수로 표시한다면 ◎표는 90점 이상이고, ≠표는 0점, ○표는 65점, △표는 50 점, ×표는 35점 이하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서술한 것은 띠와 띠와의 관계를 가지고 궁합의 길흉을 보는 겉궁합으로 가정생활 의 외면만을 보는 것이고 지금부터는 속궁합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겉궁합니 아무리 좋아도 속궁합이 나쁘면 잘 살기 힘들다'라고 흔히 말하는 것처럼 궁합에 서는 속궁합이 제일 중요하다.

 

속궁합을 전문적으로 알려고 하면 상대방과 나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를 모두 알아 이를 오행(五行 : 木 火 土 金 水)에 대입시켜 길흉을 판단해야 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전문 적인 고도의 역학(易學) 지식이 필요한 관계로 여기서는 독자가 알기 쉽게 생년(띠)과 생월만 가지고 속궁합을 보는 법을 설명하겠다.

 

2. 띠와 생월로 보는 속궁합

먼저 각각 남녀의 띠와 월의 기본수를 알아야 한다. 남녀 각자의 띠와 생월을 합산하여 얻 은 상수가 곧 두 사람의 속궁합이 된다. 예를 들어 남자 소띠 3월생과 여자 토끼띠 1월생의 남녀 궁합을 보려면,

 

남자 : 소띠 + 3월 = 4 + 4 = 8

여자 : 토끼띠 + 1월 = 1 + 3 = 4

 

고로 남자의 합수와 여자의 합수를 합산하면 8 + 4 = 12이므로 도표 밑의 번호별 요항에서 12번을 읽으면 위 두 남녀의 속궁합에 대한 설명이 된다.

 



기본수


생 월


기본수


쥐,말,토끼,닭


1


2월,5월,8월,11월


1


호랑이,원숭이,뱀,돼지


3


1월,4월,7월,10월


3


용,개,소,양


4


3월,6월,9월,12월


4

 

 

4번 -- 안정은 있으나 서로의 고집이 세다

이 부부 관계는 마치 친구 사이와 같은 커플이기에 생동감 있는 가정 환경이 조성되고 항시 편안함과 안정감이 유지되며 조화, 균형 있는 발전 속에 부귀영화가 따르나 서로의 고집을 굽 히지 않아 한번 언쟁을 하면 서로에게 큰 상처를 입힐 수 있으니 각자의 개성과 자존심을 최 대로 존중해야 될 궁합.


 

5번 -- 선흉후길의 연분으로 성적 조화 필요

초기에는 뜻과 이상의 차이로 부부생활에 고기압과 저기압이 교차되는 기복 있는 우여곡절 이 내포되어 있으나 자손을 낳고서 화합이 이루어져 풍요로운 이해심으로 서로가 상부상조하 는 선흉후길의 인연이다. 침실 생활에 변화 있는 분위기 조성이 필요한 궁합.


 

6번 -- 하늘의 연분으로 금상첨화

원앙 한 쌍이 하늘을 나는 형상이니 일생에 근심 걱정이 적고 뜻한 바가 모두 이루어지는 격이며 귀자(貴子)을 낳고 가도(家道)가 중흥하여 백년해로하는 찹쌀 궁합. 주의점이 있다면 배우자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궁합.


 

7번 -- 헌신적 사랑으로 만사 순탄

앞에서 끌고 뒤에서 밀어 주는 헌신적 사랑의 정신이 풍족하여 고난도 저절로 없어지고 항 상 온유한 사랑의 마음이 지속 영위되어 상하화목으로 만나 평탄한, 대길한 인연으로 지나친 관심을 약간은 숨겨야 도리어 좋은 궁합.


 

8번 -- 태워도 재가 되지 않을 열정

무(無)에서 유(有)가 창조되듯 빈손으로 재산 증식되고 서로를 애지중지 위하는 마음이 강하 여 태워도 재가 되지 않을 열정 속에 금슬 화목하여 화촉동방에 발전, 번창되는 궁합. 주의점 은 부부 사이일수록 예절을 지킬 것.


 

9번 -- 가정이 적막 순간 이별수

서로의 의견 대립이 심화되어 심적 갈등으로 고초를 당하고 순간적 이별수가 도사리고 번뇌 가 교차되는 연분이기에 희생 정신과 넓은 아량이 절대 필요하며 사랑과 미움, 그 사이가 행 복이라는 철학적 의미를 심중에 담고 마음을 비우고 살면 속 편한 궁합.


 

10번 -- 부귀공명, 경사만발

정분이 맞으니 애정 관계에 결점이 보이지 않고 상호 신뢰 속에 부귀공명하며 집안에 경사 가 중중(重重)하여 기쁨이 넘쳐 흐르고 큰 인물 될 자식을 낳는 만사형통의 궁합이나 초년에 잠시 떨어져 있을 수가 있는 것이 옥의 티.


 

11번 -- 사랑에 장애와 구설이 허다

서로가 주기보다는 받기만을 원하는 이기적 만남으로 애정 생활에 장애, 장벽이 허다하고 상대 배우자에게 항시 심적 불만이 가득하여 가정에 풍파가 많은 궁합이기에 관용심과 나 자 신보다는 상대에게 위안과 정성을 쏟는 애정 지혜가 요구되는 부분.


 

12번 -- 역경 극복, 중년 안정세

부부애는 원만하고 사랑의 조화도 맞는데, 초년에서 중년 사이에 가정 형편에 굴곡이 있어 경제적 난관이 약간 있고 순간적 번뇌, 갈등은 있으나 어려운 역경이 극복되고 중년 이후부터 안정 궤도에 돌입하여 만사 발전하고 해로할 수 있는 궁합이니 마음의 여유가 절대 필요한 연 분.


 

13번 -- 다목, 발전, 사랑의 질투 강

나무가 물을 생(生)하듯 서로가 아끼고 위해 주며, 아내는 남편에게 순종하고 남편은 부인의 뜻에 따르는 화합 속에 타인에게 부러움을 살 정도로 동서남북으로 가세가 번창하고 건강, 재 산, 자식복이 산적해 있는 궁합으로 단점이라면 독점욕이 강해 사랑의 질투심이 가득하여 의 심과 결벽증이 있을 듯.


 

14번 -- 가정 불화, 애정 위기

물과 불이 상극(相剋)되진 않지만 같이 살아도 이별과 다를 바 없으며 끝내는 커다란 가정 불화 속에 이별수가 오는 연분이기에 항상 양보심과 신선감과 변화를 줄 수 있는 애정 표현으 로 가정의 위기를 봉쇄해야 하는 적극적 지혜가 필요.


 

15번 -- 애달픈 연분, 만혼이면 길

쉽게 뜨거워졌다가 쉽게 식는 형상이니 초반의 열렬함이 점차 냉담으로 돌변하고 여러 생활 여건이 얽히고 설켜 고난, 고초가 많으며 헤어지려 해도 헤어지지 못하는 애달픈 궁합이나 늦 은 결혼을 하면 풍파를 피할 수 있는 연분.


 

16번 -- 조화무궁한 천생연분

언제나 신혼 분위기에 활기 찬 애정 표현으로 가정에 웃음꽃이 만발하고 백년해로에 재물이 왕성하며 귀자 탄생으로 매사가 발복(發福)하여 조화무궁한 천생연분수로 내외 모두가 생활 전선에 뛰어들면 상당한 재산 증식이 이루어지는 복된 궁합.


 

이외에도 봄에 태어난 사람은 가을에 태어난 사람과, 여름에 태어난 사람은 겨울에 태어난 사람과 인연을 맺어야 음양화합(陰陽和合)이 이루어지며, 얼굴 모양(관상)으로 궁합을 맞추는 방법으로는 남자의 얼굴이 둥글면 여자의 얼굴이 길거나 각이 진 얼굴형의 만남이 길하고, 남 자의 얼굴이 길거나 모가 난 사람은 여자의 얼굴이 둥글거나 계란형을 만나야 의견 대립이 적 고 성적 조화도 원만하게 된다.

 

이와 아울러 코가 높은 사람은 낮은 사람과, 눈이 큰 사람은 작은 눈의 소유자와 짝을 짓는 등 관상에서 '상대성의 원리'를 응용하여 눈, 코, 입 등의 모습이 상대적으로 만나는 것이 길한 궁합이 된다.


 

3. 혼인길과 길한 배우자감을 상봉하는 방법

즉 말띠 아가씨가 맞선을 보거나 소개를 받거나 하여도 마음에 들지 않는 남성만 자꾸 나타 나고 혼인길이 막히는 경우에 집에서 잠을 잘 때 동쪽과 북쪽 아이에다 머리를 두고 자면 늦 어도 8개월 안에 원하는 배우자감을 만나거나 혼인길이 열리게 된다.

 

그 근거는 새벽 1시에서부터 3시 사이에는 하늘의 정기(精氣)와 땅의 운기(運氣)가 서로 교 감을 하므로 그 시간대(時間帶)에 필자가 말한 방위(方位)에 머리를 두고 자면 우주의 에너지 와 대자연의 에너지, 그리고 인체 내의 에너지가 서로 상생(相生) 관계의 작용을 하여 생체리 듬(바이오리듬)이 상승함으로써 흔히 말하는 혼인 운세를 행운 쪽으로 유도하게 된다는 천기 누설의 법칙이 있기 때문이다.

 

끝으로 애정궁이 좋든 나쁘든 궁합이 길하든 불길하든 이왕에 만났으면 고난과 고통이 따를 지라도 서로의 노력으로 한번 맺은 맹세를 지켜서 해로해야 하는 것이 사랑의 의무요, 결혼의 의무일 것이다. 이 세상의 모든 것에 절대성이 없듯 필자가 밝히는 애정궁이나 궁합 이론도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운명학(運命學)이 통계 수치를 응용한 것처럼 근사치에 기준을 둔 것이지 결코 절대성은 아 니다. 그러면 무엇이 제일 중요하고 절대성에 해당하느냐 하면 '마음' 즉 '심상(心相)'이다. 배 우자궁과 궁합이 좋다고 교만하고 자기 중심적 사고방식으로 산다면 아무리 운이 좋다 하더라 도 결코 그 행운이 오래 못 갈 것이며, 애정궁이 매우 혼탁하고 궁합이 불길하여도 화합하려 고 하는 의지와 착한 덕을 베풀며, 구김살 있는 얼굴이 아닌 밝은 미소 속에 생활하려고 노력 한다면 타고 난 불행일지라도 그 불행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즉 사주, 관상이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심상(心相)'이 최고라는 뜻이다. 마음가짐에 따라 불 행이 더더욱 큰 불행이 될 수 있고 또 불행도 행(幸)으로 변할 수 있다는 말이다.

모든 것이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라는 말이 있듯이 인간사 모든 행복과 불행은 마음에서 이미 출발되고 나오는 것이니, 지금 연인과 밀어를 달콤히 속삭이는 분이나 앞으로 결혼 날짜 를 받아 둔 예비 커플들, 그리고 이미 결혼한 분 모두 책임감과 의무가 부여된 사랑의 인, 의, 예, 지, 신의 마음가짐으로 사랑의 노트 한 페이지 한 페이지마다 낭만적 서정시와 같은 행복 의 역사가 기록되기를 기원한다.

아무튼 이상과 같은 궁합법이 배우자 선택에 좋은 길잡이가 되기를 바라며 '이미 준 것은 잊어버리고 못 다 준 사랑만을 기억하라'는 김남조 시인의 시구처럼 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이라는 평범하고 흔한 진리가 생각난다.


 

 


여자 띠


잠자는 머리 방향

 


 


뱀, 닭, 소


동남


범, 말, 개


동북


돼지, 토끼, 양


서북


원숭이, 쥐, 용


서남

 


(여성)

 


남자 띠


잠자는 머리 방향


뱀, 닭, 소


서북


범, 말, 개


서남


돼지, 토끼, 양


동남


원숭이, 쥐, 용


동북

 

 

(1) 쥐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쥐(남) + 쥐(여) : 자식궁이 좋다. 출세할 수 있는 귀자(貴子)를 낳으며 부부 관계는 평탄 한 결합.

 

2. 쥐(남) + 소(여) : 궁합은 길하여 만복대길하나 여성이 남편을 위해 희생이 되는 결합.

 

3. 쥐(남) + 범(여) : 개성의 차이로 부부간에 세력 다툼이 많고 매사가 용두사미로 끝나는 결합.

 

4. 쥐(남) + 토끼(여) : 서로 사랑하고 아끼나 주위에 구설이 많고 몸의 건강수가 좋지 않으 면 이별수가 있는 결합.

 

5. 쥐(남) + 용(여) : 세계일주할 정도로 부귀영화를 누리는 행복된 결합이나, 단지 초년 고 생이 심하다.

 

6. 쥐(남) + 뱀(여) : 매사에 풍파가 심하고, 이성이 맞지 않아 이별수가 많으며, 불만 투성이 로 함께 살기가 어렵다.

 

7. 쥐(남) + 말(여) : 서로 참고 위로하며 살아야만 하는 궁합으로 돈은 벌고 잘 사나 자식복 이 적은 게 흠이다.

 

8. 쥐(남) + 양(여) : 결합하여 3년 이내 부모에게 우환이 있고 매일매일을 다투고 살면서도 이혼하기 힘든 궁합.

 

9. 쥐(남) + 원숭이(여) : 겉은 좋으나 속이 허실한 궁합으로 중년까지 고생이 심하나 그 이 후는 발전, 대성한다.

 

10. 쥐(남) + 닭(여) : 쥐가 병아리를 잡아먹는 격으로 곤액이 많고 특히 부부 별거수나 싸우 는 일이 많다.

 

11. 쥐(남) + 개(여) : 재물은 모으나 남편의 건강이 불리하여 여자가 가계를 꾸려 나갈 수밖 에 없는 궁합.

 

12. 쥐(남) + 돼지(여) : 최고의 부귀공명을 누리고 진실된 사랑으로 결합된 궁합이나 중간중 간에 곤액이 있는 것이 흠이다.

 

(2) 소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소(남) + 쥐(여) : 부자가 되고 자식을 많이 낳는 행운의 결합이나 여성에게 조금은 고생 이 있는 궁합.

 

2. 소(남) + 소(여) : 마음과 뜻대로 운이 풀리지 않고, 사랑과 미움이 반복되어 기복이 심한 궁합.

 

3. 소(남) + 범(여) : 한 손엔 영광, 한 손엔 슬픔이 있는 반길반흉의 궁합으로 부자는 되나 남모를 자식 고민이 있는 게 흠이다.

 

4. 소(남) + 토끼(여) : 낭만도 있고, 핑크빛 정열도 많은 결합이나 둘이 결합하면 여성의 건 강이 나빠지는 게 흠이다.

 

5. 소(남) + 용(여) : 한쌍의 원앙으로 부귀와 명예가 따르며, 효도하는 자식을 얻는 궁합. 단 남자는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6. 소(남) + 뱀(여) : 사랑, 재산, 귀자 등 3복을 갖춘 결합으로 최길상의 궁합.

 

7. 소(남) + 말(여) : 돈 많고 명예는 있으나 부부 중 한쪽이 먼저 애정이 식어 이별 풍파가 허다한 궁합.

 

8. 소(남) + 양(여) : 초년 고생과 풍파가 많아 이혼율도 있으나 고비를 넘기면 행복이 보장 된 선흉후길의 궁합.

 

9. 소(남) + 원숭이(여) : 여자의 희생이 많이 필요한 궁합으로, 부인덕에 남편을 출세시킬 수 있는 궁합.

 

10. 소(남) + 닭(여) : 대체로 원만한 궁합이나 부인이 활동하면 가정에 불화가 있을 궁합.

 

11. 소(남) + 개(여) : 멋쟁이 부부로 불릴 만큼 다정다감하고, 큰 부자로 살 수 있는 좋은 궁합.

 

12. 소(남) + 돼지(여) : 모였던 재물이 흩어지고, 정이 있으나 이상이 맞지 않아 고민하는 궁합. 그러나 이 궁합은 아주 간단한 전체적인 상황만을 기술한 것으로, 다양한 변화가 있을 수 있다.


 

(3) 범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범(남) + 쥐(여) : 금은보화 가득하고 자손이 훌륭히 될 수 있는 궁합이나 풍파와 이혼율 이 많은 결합.

 

2. 범(남) + 소(여) : 원앙금침에 행복을 수놓고, 실속 있는 생활 운영으로 재물을 모으는 복 된 궁합.

 

3. 범(남) + 범(여) : 액운이 많고 부귀영화도 잠시뿐, 풍파가 더욱 심해지고 보따리 싸기 바 쁜 궁합.

4. 범(남) + 토끼(여) : 애정이 항시 오르락 내리락하여 기복이 심하고 특히 서로의 고집으로 가정에 적막이 올 수 있는 궁합.

 

5. 범(남) + 용(여) : 서로의 자만심으로 언쟁이 많으며 만나면 시들하고 헤어지면 그리운 구 설 풍파가 있는 궁합.

 

6. 범(남) + 뱀(여) : 나이 차이가 많은 결합은 길하며 만복강령하나 나이 차이가 적으면 이 혼율이 많고, 파란곡절이 거듭된다.

 

7. 범(남) + 말(여) : 자손도 번성하고 5복을 갖추어 남부럽지 않게 호강할 수 있는 궁합.

 

8. 범(남) + 양(여) : 남편이 부인 말만 잘 들으면 만사가 잘되고 복이 굴러 들어오게 할 수 있으나 그 반대인 경우는 매사에 실패가 많은 궁합.

 

9. 범(남) + 원숭이(여) : 평탄한 가정 생활로 명예, 재물도 있으나 남편이 한때 바람을 피워 고초를 겪을 수 있는 궁합.

 

10. 범(남) + 닭(여) : 언쟁이 많고 재물이 흘러 나가며 항상 불평 불만 속에 지내야 하는 궁 합이나 외국에 이민 가거나 재혼을 하면 최고로 길하다.

 

11. 범(남) + 개(여) : 한쌍의 잉꼬와 같은 결합으로 자손덕이 많고 재물을 모을 수 있는 궁 합.

 

12. 범(남) + 돼지(여) : 믿고 살지 않으면 해로하기 어려운 궁합으로 의부증과 의처증을 주 의해야 할 궁합.


 

(4) 토끼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토끼(남) + 쥐(여) : 아끼고 사랑함은 있으나 항시 풍파가 있고 건강이 좋지 않으며 곤곤 하게 사는 불길한 궁합.

 

2. 토끼(남) + 소(여) : 남편이 아프고 수입보다 지출이 많으며 어렵게 생활 환경이 이어지나 해로할 수 있는 궁합.

 

3. 토끼(남) + 범(여) : 여성이 남편 역할을 하고 남편이 여성 역할을 하게 되는 궁합으로 여 자가 사회 활동을 해야 남편에게 불만이 없는 궁합.

 

4. 토끼(남) + 토끼(여) : 사느냐 안 사느냐 부부싸움이 많고 몸과 마음이 고달프며 재물은 있으나 가정에 고독이 있을 궁합.

 

5. 토끼(남) + 용(여) : 부인덕으로 재물도 모으고 남편을 출세시킬 수 있는 길한 궁합.

 

6. 토끼(남) + 뱀(여) : 사랑보다 미움이 많고, 의무보다 서로의 권리만을 주장하여 이혼하기 쉬운 궁합.

 

7. 토끼(남) + 말(여) : 눈물과 갈등으로 점철되어 함께 살기가 힘들고 마음에 고독감이 항시 없어지지 않을 수 있는 궁합.

 

8. 토끼(남) + 양(여) : 사랑의 하모니가 조화를 이루어 경제적 발전과 변하지 않는 마음으로 백년해로하는 궁합.

 

9. 토끼(남) + 원숭이(여) : 서로 이기적인 만남으로 가정에 큰소리가 끊일 날이 없고, 애증 의 고뇌 속에 살아야 되는 궁합이나 재혼 궁합으로는 길한 궁합.

 

10. 토끼(남) + 닭(여) : 동상이몽으로 애정이 세월 따라 식어만 가고 남편의 외도로 이혼율 이 크며, 풍파가 많은 궁합.

 

11. 토끼(남) + 개(여) : 일단 결합만 되면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있다. 부귀영화가 개척되 고 가손이 번창하는 가운데 행복을 만낄할 수 있는 궁합.

 

12. 토끼(남) + 돼지(여) : 서로의 성격이 조화를 이루어 백년해로하나 남편이 한때 바람을 피워 고민이 있는 궁합.


 

(5) 용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용(남) + 쥐(여) : 5복을 갖춘 궁합으로 상부상조하는 가운데 조화 있는 애정 생활로 꽃과 나비가 노니는 형상.

 

2. 용(남) + 소(여) : 서로의 이상이 동화되지 않아 같이 살아도 남과 같으니 가정불화가 연 속인 궁합.

 

3. 용(남) + 범(여) : 생동감 있는 가정 분위기가 조성되고 대내외적 조화, 균형으로 만나 발 전하나 자손덕이 적은 궁합.

 

4. 용(남) + 토끼(여) : 쉽게 뜨거워졌다 쉽게 식는 애정으로 여러 생활 여건이 얽히고 설켜 고난이 많은 궁합.

 

5. 용(남) + 용(여) : 초년에 뜻과 이상의 차이로 애정운이 전진과 후퇴를 반복하나 자식을 낳은 후 화합하는 궁합.

 

6. 용(남) + 뱀(여) : 여성의 헌신적 사랑으로 고난도 스스로 없어지고 상하 화목하나 여성의 건강에 애로가 있을 궁합.

 

7. 용(남) + 말(여) : 서로의 배짱이 맞아 찰떡 같은 궁합. 부부가 마치 친구와 같은 사이로 다정다감한 행복을 만끽할 궁합.

 

8. 용(남) + 양(여) : 이기적 만남으로 사랑에 장애가 많고, 바람 잘 날 없는 궁합.

 

9. 용(남) + 원숭이(여) : 재물은 산과 같고 애정은 바다와도 같은 천생연분의 궁합.

 

10. 용(남) + 닭(여) : 부인이 남편을 최고로 출세시킬 수 있는 궁합이나, 성격 차이가 좀 있 는 형상.

 

11. 용(남) + 개(여) : 고난과 풍파가 있어 헤어지려 해도 헤어지지 않는 애달픈 궁합으로 늦 게 결혼하면 길하다.

 

12. 용(남) + 돼지(여) : 초년은 고생하나 말년복이 대단히 좋아 처음엔 울고 나중에 웃을 수 있는 궁합.


 

(6) 뱀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뱀(남) + 쥐(여) : 어려운 역경이 수차 있고 이별수가 뒤따라 항시 마음 고생하는 궁합.

 

2. 뱀(남) + 소(여) : 부부애가 원만하고 동서남북으로 가세가 번창하여 만사가 길한 궁합.

 

3. 뱀(남) + 범(여) : 평생 액운이 많으며 굴곡 있는 생활을 하게 될 불길한 궁합.

 

4. 뱀(남) + 토끼(여) : 순간적 갈등은 있으나 점진적으로 가세가 부흥하고 백년해로할 수 있 는 궁합.

 

5. 뱀(남) + 용(여) : 큰 부자라는 소리를 듣고 외국 여행을 즐기며 호강 호식할 수 있는 궁 합.

 

6. 뱀(남) + 뱀(여) : 큰 인물 될 자손 낳고, 만사형통하나 초년에 잠시 떨어져 살아야 좋을 궁합.

 

7. 뱀(남) + 말(여) : 풍요로운 정분으로 서로 감싸 주고 이끌어 주는 길한 궁합.

 

8. 뱀(남) + 양(여) : 서로의 고집을 굽히지 않아 한번 싸우면 크게 싸우는 시끄러운 궁합.

 

9. 뱀(남) + 원숭이(여) : 서로의 양보심과 변화 있는 애정 표현으로 조화 있는 부부생활을 하는 궁합.

 

10. 뱀(남) + 닭(여) : 태워도 재가 되지 않을 열정으로 부부 사이가 대단히 좋아 화촉동방에 원앙 한 쌍이 노니는 연분의 궁합.

 

11. 뱀(남) + 개(여) : 주기보다는 받기만을 바라는 아집으로 사랑에 장애가 많고 득보다 해 가 많은 궁합.

 

12. 뱀(남) + 돼지(여) : 항상 뜨거운 사랑의 불길이 지속돠어 평온한 가정 속에 재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궁합.


 

(7) 말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말(남) + 쥐(여) : 무한한 인내가 필요한 궁합으로 특히 여자는 고생이 심하겠으나 남성은 편한 상태.

 

2. 말(남) + 소(여) : 영원한 인생의 동반자로 가정이 화목하고 태평하다. 외국 여행도 갈 수 있는 길한 궁합.

 

3. 말(남) + 범(여) : 초년에 고생하나 40세 이후에는 큰 재산을 모으고, 자식의 효도도 받을 수 있는 궁합.

 

4. 말(남) + 토끼(여) : 남편이 외도하고 재물에 실패가 많아 여자 혼자 가계를 꾸려 가야 할 불길한 궁합.

 

5. 말(남) + 용(여) : 물이 나무를 살리는 격으로 서로 의가 좋고 다복하며 무한히 발전할 수 있는 궁합.

 

6. 말(남) + 뱀(여) : 배우자간에 서로 건강상의 장애가 많고 가정 우환으로 고민, 고생하는 궁합.

 

7. 말(남) + 말(여) : 너는 너고 나는 나라는 심산으로 융화하기 어렵고 매일 입다툼이 많은 궁합.

 

8. 말(남) + 양(여) : 이상과 뜻이 서로 잘 맞아 부부애가 넘쳐 흐르고 특히 권력과 재물이 풍성하게 오는 궁합.

 

9. 말(남) + 원숭이(여) : 물과 기름처럼 화합이 어렵고 고독과 액운이 많은 불길한 궁합.

 

10. 말(남) + 닭(여) : 고운 정도 있고 미운 정도 있어 부부생활에 굴곡은 있으나 백년해로할 수 있는 궁합.

 

11. 말(남) + 개(여) : 가정에 화기가 감돌고 창고에 금은보화 가득한 격이며 재벌 소리 듣고 살 수 있는 궁합.

 

12. 말(남) + 돼지(여) : 남편은 공처가요 여자가 활개치는 궁합으로 부부애가 맑았다 흐렸다 하는 변화가 많은 궁합.


 

(8) 양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양(남) + 쥐(여) : 서로 원망과 불평이 많고 평생 고생이 많으나 해외 생활을 할 사람이나 재혼자에게는 최고 길할 궁합.

 

2. 양(남) + 소(여) : 소의 뿔이 양을 받는 격으로 풍파가 많고 이혼율이 많은 불길한 궁합.

 

3. 양(남) + 범(여) : 부귀영화 누리고 정분이 최고 좋아 백년해로하나 남편이 한때 바람을 심하게 피우는 것이 흠.

 

4. 양(남) + 토끼(여) : 오손도손 단란한 가정 분위기가 조성되고 특히 자식덕이 최고 길하 다. 단 부인의 건강에 애로 있을 수.

 

5. 양(남) + 용(여) : 만나지 않아야 할 사람이 만나 사는 격이니 곤액과 구설이 많고, 백년 해로하기 어려운 궁합.

 

6. 양(남) + 뱀(여) : 평생 한지붕 아래 살기 어렵고 독수공방 속에 눈물짓는 불길한 궁합.

 

7. 양(남) + 말(여) : 하늘의 연분으로 백년을 화락하게 살고 재물복과 자손복이 좋은 궁합.

 

8. 양(남) + 양(여) : 부부의 금슬에는 하자가 없어 좋으나 남편의 하는 일이 실패가 많아 경 제적 고충이 있는 궁합.

 

9. 양(남) + 원숭이(여) : 행복감보다 후회가 많은 궁합이나 늦은 결혼을 하면 애로가 줄어들 듯.

 

10. 양(남) + 닭(여) : 사랑은 아름답고 가정은 만복하며 항상 풍요로움 속에 남부럽지 않게 사는 궁합.

 

11. 양(남) + 개(여) : 단조로운 애정 생활로 가정이 지루하고 마음에 상념만 있는 궁합.

 

12. 양(남) + 돼지(여) : 처음 혼인 때에 말썽은 약간 있으나 남자가 부인을 극진히 아껴 주 고 행복한 가정이 되는 좋은 궁합.


 

(9) 원숭이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원숭이(남) + 쥐(여) : 폭넓은 사랑을 주고 받아 모든 일이 꽃 피고 열매 맺는 수로 최상 의 궁합.

 

2. 원숭이(남) + 소(여) : 남편이 부인의 말에 잘 따라야 편한 가정 생활이 유지되는 반길반 흉의 궁합.

 

3. 원숭이(남) + 범(여) : 같이 살아도 각자 고독감을 느끼게 되어 남편 건강이 약화되는 궁 합.

 

4. 원숭이(남) + 토끼(여) : 사사건건 시기와 질투가 많아 밤낮 시끄럽고 이혼율이 많을 궁 합.

 

5. 원숭이(남) + 용(여) : 부부가 화합, 합심하여 큰 성공을 이루고 가문을 빛낼 자손을 낳을 수 있는 궁합.

 

6. 원숭이(남) + 뱀(여) : 사랑이 점차 싸늘히 식어 부부생활에 우수가 깃들고 항시 티격태격 하나 해로는 할 수 있는 궁합.

 

7. 원숭이(남) + 말(여) : 연애 감정이 항상 지속되어 잉꼬부부라는 소리를 듣고, 재물과 명 예가 확고한 궁합.

 

8. 원숭이(남) + 양(여) : 풍요롭고 조화로운 사랑의 화음이 넘쳐 가정에 웃음꽃이 만발할 수 있는 궁합.

 

9. 원숭이(남) + 원숭이(여) : 부부애는 바위처럼 굳건하나 다툼이 좀 많은 것이 흠. 백년해 로는 할 수 있는 궁합.

 

10. 원숭이(남) + 닭(여) : 서로의 의사가 맞지 않아 가정에 냉기가 감돌고, 순간의 탈선도 야기될 수 있어 서로가 참고 인내해야 하는 궁합.

 

11. 원숭이(남) + 개(여) : 호흡이 척척 잘 맞아, 서로 아끼고 사랑하며 특히 재산을 많이 모 을 수 있는 궁합.

 

12. 원숭이(남) + 돼지(여) : 초년 고생이 너무 심하여 자칫 가정불화가 많을 수 있으나, 이 를 넘기면 매사에 발전과 행복이 오는 궁합.


 

(10) 닭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닭(남) + 쥐(여) : 부부간에 생이별, 혹은 사별이 오는 흉한 궁합.

 

2. 닭(남) + 소(여) : 부인덕에 남편이 출세하고 재물을 모으며, 가정에 활기가 넘쳐 흐르는 궁합.

 

3. 닭(남) + 범(여) : 새벽 닭 울음 소리에 범이 도망가는 격으로 서로의 화목이 어렵고, 불 만 불평이 가득한 궁합.

 

4. 닭(남) + 토끼(여) : 서로의 갈 길이 달라 이별수가 많고, 함께 살아도 남남인 궁합.

 

5. 닭(남) + 용(여) : 하늘이 맺어 준 천생연분으로 부귀영화가 문 안에 가득하고 자식덕과 명예덕이 있는 최상의 궁합.

 

6. 닭(남) + 뱀(여) : 가정에 사랑의 열매가 주렁주렁 열리고 백년을 화락하게 살 수 있는 궁 합.

 

7. 닭(남) + 말(여) : 견우직녀의 만남이라 정은 깊으나 타의에 의한 이별수가 반드시 있고 여러 고초를 겪는 궁합.

 

8. 닭(남) + 양(여) : 아내가 남편을 이기는 형. 부부생활에 여러 액운이 있는 궁합이나 남편 이 아내보다 나이가 적은 남자면 도리어 좋다.

 

9. 닭(남) + 원숭이(여) : 재물과 권력이 따르고 화평한 가정을 이루나 가끔 남자가 외도하는 것이 흠.

 

10. 닭(남) + 닭(여) : 결혼해서 3년 안에 이별수가 있으나 이를 넘기면 재산을 모으고 자식 덕을 크게 볼 수 있는 궁합.

 

11. 닭(남) + 개(여) : 남편이 부인을 싫어하여 가정에 권태와 잡음이 많고, 개성의 차이로 융화가 어려운 궁합.

 

12. 닭(남) + 돼지(여) : 부부의 의도 좋고 멋있게 살며, 모범적인 남편과 아내가 될 수 있는 궁합.


 

(11) 개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개(남) + 쥐(여) : 부부의 정도 좋고 가세도 점차 확장되나 여자의 건강에 애로가 많을 궁 합.

 

2. 개(남) + 소(여) : 남편이 속 썩이지 않으면 자식이 속 썩일 수 있는 불길한 궁합. 늦게 결혼하면 풍파는 적어진다.

 

3. 개(남) + 범(여) : 재물은 많이 모으나 부부 뜻이 여의치 못하고 구설수로 괴로운 일을 당 해 이혼율이 많으나 부인이 희생하면 해로할 수 있는 궁합.

 

4. 개(남) + 토끼(여) : 금전적 고충은 있으나 부부가 합심, 다정하게 이해해 주며 살 수 있 는 궁합.

 

5. 개(남) + 용(여) : 시련과 풍파가 거듭 있고 자식운이 좋지 않으며, 눈물과 한숨으로 살아 야 되는 궁합.

 

6. 개(남) + 뱀(여) : 등 돌리고 살아야 하는 궁합이니 이혼율이 많으나 외국 이민 생활을 하 는 사람이나 재혼하는 사람에게는 크게 성공할 수.

 

7. 개(남) + 말(여) : 물고기가 변하여 용이 되는 격으로 사랑이 깊어 가고 재산이 늘며 위아 래 모두 덕망 있는 가정이 될 수 있는 궁합.

 

8. 개(남) + 양(여) : 만남과 이별이 교차하니 사랑의 번뇌가 있고, 가정에 우환이 많아 액운 속에 지내야 하는 궁합.

 

9. 개(남) + 원숭이(여) : 앞에서 끌고 뒤에서 미는 상부상조 속에 갑부가 될 수 있는 궁합.

 

10. 개(남) + 닭(여) : 서로의 욕심만 부리고 상대를 이해하려 들지 않으니 자연히 정이 멀어 만 가고 가정에 풍파가 많은 궁합.

 

11. 개(남) + 개(여) : 서로가 성실하게 가정을 위해 헌신하니 사랑이 돈독하고 자손덕을 볼 수 있는 궁합.

 

12. 개(남) + 돼지(여) : 항상 정이 넘쳐 흐르고 모범적 가정을 이루고 사니 경제적 고충이 약간 있는 것이 흠인 궁합.


 

(12) 돼지띠 남자와 사귀는 여자의 궁합

1. 돼지(남) + 쥐(여) : 날아 갈수록 잘 살며, 희생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아름답고 숭고한 사 랑으로 백년해로하는 궁합.

 

2. 돼지(남) + 소(여) : 티격태격 잘 다투면서도 정은 깊어 쉽게 싸우고 쉽게 화해하는 궁합.

 

3. 돼지(남) + 범(여) : 남자가 여자 앞에서 죽어 지내야 하며 경제적 고충과 자손복이 적은 불길한 궁합.

 

4. 돼지(남) + 토끼(여) : 부부의 만남이 천상배필이라 부부 금슬은 흠 잡을 데 없고 만사형 통하는 최고로 좋은 궁합.

 

5. 돼지(남) + 용(여) : 살면서 항시 부부가 신경전을 벌이고 양보심이 없고, 결국 이혼율이 많을 궁합.

 

6. 돼지(남) + 뱀(여) : 만나면 싸우는 형상이나 쉽게 헤어지지도 못하고 평생 수심 속에 지 내야 하는 궁합.

 

7. 돼지(남) + 말(여) : 서로가 자만심으로 고충이 많고, 가정보다는 밖의 일에만 신경을 써 가정에 냉감이 도는 궁합.

 

8. 돼지(남) + 양(여) : 질적 양적인 사랑과 재물이 가정 내에 왕성하며 반드시 출세하는 자식을 낳는 길한 궁합.

 

9. 돼지(남) + 원숭이(여) : 초년에 풍파가 험난하나 풍상이 도리어 사랑을 견고하게 하고 말 년이 영화로운 궁합.

 

10. 돼지(남) + 닭(여) : 일시적인 이별수는 있으나 참된 사랑 속에 명예와 덕망을 얻고, 내 조로 남편 출세시킬 수 있는 궁합.

 

11. 돼지(남) + 개(여) : 부부지간의 정은 깊고 재물도 모으고 잘 사나 남편의 외도가 심한 궁합.

 

12. 돼지(남) + 돼지(여) : 모든 일이 부부합심으로 잘 풀려 나가며 가정에 항시 연정이 넘쳐 흘러 백년가약할 수 있는 궁합.

 

 

무료운세,무료사주,무료궁합상담,무료꿈해몽,무료꿈풀이,부적상담, (무료상담) 받을수 있는곳☜[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