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0) 8279-2460/(작명)이름,풀이방

성명학,영동력의 중요성

선혜입니다 2014. 6. 27. 13:03

 

영동력의 중요성

 

 성명의 영동력이라고 한다면 먼저 소리로 불리워지며 현 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음성 오행과 인간의 사고를 주관하는 뇌 파장으로 연결되어지는 한자 수리 획수의 영동력으로 크게 나눌 수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느 것이 더 중요한 것인가를 따지기 전에 가장 중요한 핵심이 어디에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음성이 겉으로 나타나는 그 사람의 성격을 주 로 표현한다면 수리는 내면적으로 드리워진 심성을 판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겉마음과 속마음 즉 이 두 가지가 조화를 이루워 나타난 것이 그 사람의 "성"과 "격"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음성 오행의 배열은 상극법과 상생법이 있으며, 자음과 모음의 특징을 구분해서 보는 것이며 첫자와 받침자의 조화를 맞추는 것 또한 중요 사항입니다. 이 세 가지의 원칙이 있기 때문에 하나의 성명을 짓더라도 조화와 균형, 그리고 그 사람의 심성 파악을 우선적으로 간파해야 하는 것입니다.

 

  음성 오행을 무시한 수리획수법은 음양의 조화를 무시한 작명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작명소를 가면 손님의 의뢰건에 대해 하루를 두고 다음날 이름을 받아가게 하는데 이런 것도 따지고 보면 이름 하나를 짓더라도 매우 신중을 기해야 하며 사주풀이처럼 그 즉시에 당사자와의 상담에 의해 길흉화복을 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장 그 자리에서 이름을 짓지 못하는 것도 한 사람의 일생일대의 큰 전환점이 될 수 있는 것이 성명이기에 섣불리 짓지 못하는 것이며 거듭 신중을 기하여 지으려는 마음가짐에서 대부분 하루를 두고 보는 것입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곳도 있겠지만 사람의 작명을 하는 경우에 있어서 그 임하는 신중한 자세는 바로 정성과 직결되기에 결국 좋은 이름을 짓게 되지 않겠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음성오행의 이치에 대해서 작명을 논한다면 책 한권의 분량으로 쓴다 하더라도 다 할 수 없기에 차차 설명하기로 하고 일단 대요를 말씀드립니다.

 

 다음으로 수리 오행의 이치에 대해서 말씀드린다면 가장 크게 나누워 겉으로 드러나는 양성적 획수법과 안으로 내재되는 음성적 획수법이 있으니, 실생활에 사용 되어지고 있으며 가장 많은 사용법으로 알려지고 있는 옥편의 필획수법이 바로 전자에 해당 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고 부수획의 원전을 따져서 보는 현대 성명학의 필획순법이 바로 후자가 되겠는데 예를들면 愼자의 획수를 있는 그대로 필수법에 따라 13획으로 보는 것이 陽劃數요 마음심 부수가 4획이므로 그 부수획의 원전을 살펴서 14획으로 보는 것이 陰劃數법인 것 입니다.

 

  양획수법이 현실지향적이라 한다면 음획수법은 미래지향적이라할 수 있는데 그 어느 것을 놓고 볼 것인가는 단정적으로 말할 수 없으며 사주원국과 그 사람의 성격, 그리고 부모의 가업, 조상의 공덕,,, 기타 사회적 환경, 주변의 여건을 토대로 이 사람에게 어떤 기질이 앞으로 운명을 개척해 나아가는데 보다 잘 맞겠는가를 판단하여 사용되어지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운의 영향이 크다할 수 있겠는데 일례로 절이나 산사에서 수행하시는

 스님들의 출가명을 보면 일반 속가명과는 다르게 이 음획수법을 많이 쓴다는 사실입니다. 어찌보면 속세를 달관하신 분들에게 주어지는 神의 계시가 담긴 뜻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그래서 음획수법과 양획수법의 기운 차이는 그 크기에 있다라기 보다는 사용 환경의 質에 있다고 표현하기가 수월할 듯 합니다.  이 쓰임은 정말 고차원적이라 일일이 열거할 수 조차 없으나 시간이 허락하는 대로 그 진여를 가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세명을 지을 것이냐 출가명을 지을 것이냐는 그 짓는 방법도 어렵거니와 그 구분법 또한 만만치 않은 이유는 당사자의 품은 뜻과 이상을 먼저 알아야 할 것이며 앞으로 과연 어떠한 길을 향해 갈 것인지까지도 염두해 두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례로 큰 업적을 남기고 가신 고승들의 등오명을 풀어 보면 상당히 성명학이란 것이 어떤 하나의 독립된 神의 학문이라는 것을 엿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현실적인 생활에 가장 부합이 되는 작명을 한다면 양획수법이라 할 수 있으니 작명에 초보이신 분들은 이 양획수법을 사용하면 큰 무리가 없으리라 봅니다.

 

무료운세,무료사주,무료궁합상담,무료꿈해몽,무료꿈풀이,부적상담, (무료상담) 받을수 있는곳☜[클릭]